본문 바로가기
알찬주식투자정보

글로벌이슈/내수이슈/경제지표/기업이슈! 2019년06월28일

by 밤바드림 2019. 7. 2.
반응형

출처: 네이버증권

1. 다우지수는 26,526.,58포인트(-0.04%), S&P500지수는 2,924.92포인트(+0.38%), 나스닥지수는 7,967.76포인트(+0.73%),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56.90포인트(+1.27%)로 마감하였습니다.

2. 미국 증시는 미중 정상회담 기대로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3. 업종별로는 에너지를 제외한 전 업종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4. 유럽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불투명성으로 혼조세 마감하였습니다.

츨차:네이버증권

5.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WTI)유가는 주요 20개국 정상 회의 기간 열릴 미국과 중국의 무역회담을 앞두고 전일대비 배럴당 $0.05(0.08%) 상승한 $59.43에 마감하였습니다.

6. CNBC에 따르면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중국이 미국에 무역협상 관련 전제조건을 제시할 것이란 보도 등에 대해 가짜 뉴스라면서 정상회담 사전에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7. CNBC에 따르면 라이트하이저미국 무역대표부 대표가 중국의 잘못된 무역 관행을 고려하면 중국이 요구하는 균형 잡힌 무역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8. CNBC에 따르면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는 무역 관세가 경제를 둔화하고 인플레이션 가속을 야기했다는 증거는 없다고 지적하며 연준이 7월에 금리를 인하할 필요가 있는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9. Wall Sreet Journal에 따르면 이라크는 OPEC의 감산 연장을 지지하고 고려되고는 있는 일부 옵션 중에 더 많은 감사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10. Bloomberg에 따르면 바클레이즈는 최근 국채시장 랠리가 나타나며 국채 수익률이 마이너스 영역에 진입했지만 심각한 경제 전망을 암시하는것은 아니라고 분석하였습니다.

11. Dow Jones에 따르면 S&P는 올해 글로벌 통화 여건이 완화 기조를 보이면서 낙관적인 분위가 조성됐지만 지정학적 갈등이 고조되고 글로벌 경제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신용 여건이 다시 불확실 해졌다고 전하였습니다.

12.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 이슈와 관련해 돌연 베트남을 비판하였습니다. 베트남이 대중 관세를 피하는 핵심우회로 활용되면서 트럼프 행정부의 대중 관세 효과가 크게 반감되고 있다는 지적과 베트남이 중국의 대체 생산지로 떠오르며 미중 무역전쟁 특수로 인한 미국과의 무역 불균형이 심화하고 있다는 분석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3.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인도 태평양 구상의 핵심 축인 인도를 향해 대미 관세를 철폐하라고 촉구하였습니다. 트럼프는 트워터를 통해 인도가 수년간 미국에 높은 과세를 부과했다는 사실에 대해 모디 총리와 이야기할것을 고대한다고 밝히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전하였습니다.

14.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 포스트는 미국과 중국이 협상을 재개하기 위해 무역전쟁 휴전에 잠정 합의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양국은 오는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G20개국 정상회담에 앞서 휴전 관련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며 이 합의에는 미국이 3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알려졌습니다.

15. FT는 중국이 미국의 이란 석유 금수 예외 중단에도 불구하고 이란산 석유를 계속해서 수입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24일 백악관 행정명령으로 알리 하메이니 최고지도차를 비롯한 고위 인사들의 해외 자금줄까지 막힌 이란으로서는 중국의 석유 수입이 구멍 줄 역할을 하고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6.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미 마이크로칩 제조사  CNEX와의 소송에서 패소하였습니다. 미 법원이 화웨이의 기술 절취 협의를 인정하면서 안보를 이유로 화웨이를 제재하는 미국 정부의 주장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