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주식투자정보

글로벌이슈/내수이슈/경제지표/기업이슈! 2019년06월21일

by 밤바드림 2019. 6. 25.
반응형

1. 다우지수는 26,753.17포인트(+0.94%), S&P500지수는 2,954.18포인트(+0.95%),나스닥지수는 8,051.34포인트(+0.80%),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421.03포인트(+0.98%)로 마감하였습니다.

2. 미국 증시는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가 이어지며 상승마감하였습니다.

3. 전 업종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4. 유럽증시는 미국 금리 인하 기대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5.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WTI)유가는 이란의 미군 드론 격차로 중동 정세의 긴장이 고초된데 따라 전일 대비 배럴당 $3.10(+5.74%)이며 $57.07에 마감하였습니다.

6.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연준이 이번  fomc에서 금리를 내렸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다음 회의에서 금리를 내릴 의사를 표한 데 대해 만족한다고 밝혔습니다.

7.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미군 드론 격추 사건에 대해 이란이 큰 실수를 한 것이라고 했지만 이란이 의도적으로 했다고는 믿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8. Reuters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헬스케어 비용의 투명성을 높이는 행정명령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정명령을 통해 보험회사와 병원 등에서 헬스케어비용, 보험회사와 할인이 적용된 비용 등의 정보를 정확히 밝히도록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9.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권도스  ECB부총재는 유로 지역 경제는 분명히 하방으로 치우쳐 있다고 진단하며 인플레이션 악화가 이어진다면  ECB는 행동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습니다.

10. Bloomberg에 따르면 구로다 일본은행 총재는 필요하면 주저 없이 통화정책을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은행은 이날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오는 2020년 봄까지 초저금리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였습니다.

11.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애플이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에게 애플 제품 관세로 애플의 미국 경제 기여도가 낮아질 것이기에 관세를 진행하지 않기를 촉구한다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12. 가오펑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미중 정상 간 전화 통화 이후 양국 무역협상 대표들이 소통해 내주 일본 오사카에서 있을 정상 간 만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G20 정상회의 전에 양국 무역협상 대표들이 직접 만날 가능성이 있느냐는 물음에 아직 제공할 소식이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13.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란 남부 호므로즈간주 쿠흐모바라크 지방의 성공을 침입해 간첩 활동을 하던 미국 무인기 RQ-4 글로벌 호크를 대공 방어 시스템으로 파괴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미군 소식통은 이란 영공이 아니라 호르무즈 해협의 공해 상공에서 이란의 지대공 미사일로 드론 1대가 격추됐다고 기종은 해군이 보유한 고고도 드론 MQ-4C트리턴 이라고 말했습니다.

14. 리커창 중국 총리는 19개의 다국적기업의 CEO들을 만나 우리는 오래 지속해온 개혁개방 의지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참석한 기업들에는 화학기업 다우, 배송업체 UPS, 제약회사 하이자, 복합제조업체 하니웰, 자동차 업체 폴크스바겐, 통신장비업체 노키아, 광산업체 리오틴토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15. 산업통상자원부 산업 기술 보호 위원히는 최근 전문위원회를 열고 LG화학이 요청한 기술 수출 건을 받아들였습니다.  LG화학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은 국가  R&D 예산을 받지 않아 심사 대상은 아니지만 국가 핵심기술로 분류돼 있어 자료 등을 해외로 보내려면 사전신고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정부 승인에 따라 LG화학은  ITC 등이 요청하면 관련 기술 자료를 미국에 보낼 예정입니다.

16. IHS마킷에 따르면 1분기 세계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출하량 기준)에서 LG디스플레이는 16.8%(608만대)의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일본 재팬디스플레이(JDI) 16%(580만대)를 제치고 처음 1위에 등극했습니다. 특히 매출 점유율은 1년만에 14%에서 23%로 더 상승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